2020. 12. 13. 19:47ㆍseoul 미쉐린 가이드/ˇ 미슐랭 빕 그루망
미쉐린가이드
빕그루망
친환경 한식 맛집
영업
점심 11:30 - 15:00
저녁 17: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30
친환경 전문 식품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꽃,밥에피다는 좋은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데 맛까지 좋아서 미쉐린 가이드 빕 그루망에 3년 연속 올라와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2단계로 인해
텅- 비어있는..
╯︿╰
인사동에 올 때마다 낡았지만 전통이 느껴지는 독특한 멋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 거리를 걷다 보면 골목 어딘가에 꽃밥에피다 음식점이 보입니다. 인사동 거리에 어울리게 그리고 친환경적 가게의 특징에 맞게 이곳까지도 옛날의 집 구조 인테리어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참 아늑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남편 회사 퇴근하고 만나서 저녁식사를 먹기 위해 왔고요. 메뉴판을 보니 저녁 단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육볶음과 통영 멍게비빔밥이 먹고 싶지만.. 코스 좋아하는 우리 남편의 의견대로 한우불고기 디너 코스로 주문을 했습니다.
한우불고기상 코스의 첫 번째 메뉴는 유자가 제철이라 그런지 새콤 달콤한 유자 소스를 넣어 만든 아삭한 샐러드와 입맛을 돋아주는 부드러운 호박죽이 나왔습니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전인데 왼쪽부터 송화 버섯과 미나리가 들어간 전, 동태전, 연근 위에 감태 전, 호박전입니다. 모양에서부터 오랜 정성이 들어간 게 느껴지는 영양만점 모둠전인데 콩으로 자연 발효하여 만든 자극적이지 않은 전통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찐 새우인데 야채와 새우살을 뭉쳐 속 안에 넣고 위에는 얇게 튀긴 고구마튀김으로 마무리한 요리입니다.
정갈하게 차려진 메인 요리 떡 불고기는 무항생제 한우를 사용하였고 밥은 유기농 인증한 현미밥입니다.
각종 반찬들과 된장국, 밥, 한우 떡 불고기까지 하나같이 전부 다 너무 맛있어서 밥 두 그릇 먹었어요..😋
친환경 주스라고 해서
오미자로 주문했는데
알고 보니...............
직접 만든 게 아니고
그냥 팩에 담긴 어린이 주스?
실망..
근데 맛있어서 2번 먹었다는🙄
마지막 후식입니다 : )
아이스크림까지 유기농이라니..! 바닐라 아이스크림인데 지나치게 달지도 않고 텁텁하지도 않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우리나라에서 재배한 밀을 사용한 브라우니가 나왔는데 꾸덕한 느낌보다는 폭신한 느낌의 빵이었고 위에는 콩가루가 올라가 있어서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그런 디저트였습니다.
꽃밥에 피다에서 판매하고 있는 내추럴 와인 스파클링 사과 시드르인데 6만 5천 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3년 연속 빕 그루 망에 선정된 걸 기념하는 의미로 40% 할인된 가격에 이벤트 중이어서 맛보려고 한병 구매했는데요.. 맛이 없어서 놀랐어요😣 밥은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판매하는 와인은 못 먹겠더라고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식사하실 때 한잔만 주문해서 드셔 보세요! 오늘 꽃,밥에피다에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는데도 속이 참 편안~하네요. 평소에도 이렇게 건강하게 먹어야 하는데 잘 안되네요😂 인사동 놀러 오셔서 한식 맛집 찾으시는 분들 주저하지 마시고 여기서 한 끼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