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조트(호텔) 속초 : 조식 & 석식 뷔페 후기

2021. 8. 13. 14:03국내여행 가이드/ˇ 숙소 리뷰

728x90

조식


1층 카페 플레이트

7:00 ~ 10:00

 

 

풍경화 병풍이 세워져 있는 거 마냥 아름다웠던 카페 플레이트의 am 8:00 오션뷰..

 

 

 

 

더보기

조식은 콘도를 이용하는 사람과 호텔을 이용하는 사람 모두 1층 카페 플레이트를 이용한다. 내가 5성급 호텔의 서비스를 바란 건 아니지만, 성수기라 객실 요금도 두배로 받았으면서 직원들 서비스가 아쉬웠다. 뭘 물으면 눈도 안 마주치고 대충 대답하는 직원도 있었다^^; 

 


 

 

계란 후라이와 오믈렛은 당연히 즉석에서 만들어 주고, 핫푸드 음식 종류도 많이 준비되어 있었다. 

 

 

어묵 갑툭튀?

 

 

 

728x90

 

불고기, 생선, 볶음밥 등이 있었고 아래 사진을 보면 본격적으로 한식들이 준비되어있다. 집에서는 먹지도 않는 한식을 조식 먹으러만 오면 그렇게 찾게 되더라는.

 

 

 

비빔밥 꼭 드시길.

 

한국사람이라 그런가 정말로 이 많은 조식 메뉴들 중에서 한식이 제일 맛있었다. 

 

 

 

 

샐러드도 종류가 다양했다.

 

 

크로플은 직접 구워 먹을 수 있고~

 

 

 

 

 

 

커피는 아쉽게도 직접 내려마셔야 하는데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도 함께 있었다. 요즘에는 카페인 내성이 생겨서 하루에 2~3잔은 무조건 마시게 된다.

 

 

머핀, 마들렌, 크로와상, 파이, 토스트, 모닝빵 그리고 버터와 쨈.

 

 

다른 한쪽에는 아이들을 배려한 식판, 컵, 간식 등이 준비되어 있었다. 

 

 

원래 조식 먹을 때 사과주스나 자몽주스 마시는 거 좋아하는데 여기 주스는 너무 달아서 안 당기더라.

 

 

 

속초 롯데리조트(호텔) 조식은 서울이나 제주도에 비해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라 말해 뭐하나 싶고..(다른 호텔에 비해서 조식 가격이 저렴함) 음식의 종류는 섭섭하지 않게 있었으나 뭔가 막 끌리는 메뉴들이 없었다. 여행을 와서 조식 먹는 거에 큰 의미를 두는 사람이 아니라면 패스하고 나가서 사 먹는 게 나을지도? 하지만 난 다시와도 조식은 먹을 거 같다. 

 

 

속초의 바다 뷰를 바라보면서 아침을 먹는 게 매일 일어나는 일은 아니니까.

 

 


 

석식 뷔페

18:00 ~ 21:00

 

 

바다 뷰는 아침이나 저녁이나 구분 없이 아름답구나.

 

 

 

조식 먹을 때와 마찬가지로 석식도 같은 장소에서 운영이 되고 있다. 롯데호텔 속초에서 또 하나 신기했던 건 모든 게 선불이라는 점이다. 추가적으로 주문을 하게 되면 나중에 나갈 때 한번 더 결제를 해야 하는 시스템이라 불편했다. 

 

 

조식에서 먹었던 음식들도 있었고 감바스, 스파게티, 피자까지 다양하게 있었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크림 스파게티가 없네.

 

디너에는 그릴 요리가 꽤 있었고 우살치살 스테이크도 있길래 접시에 담자마자 '술은 어디에 있지~' 눈을 동그랗게 뜨고  찾아다녔지만.. 와인은커녕 술 자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았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소주나 맥주는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마실 수 있었다(생맥주 무한리필).

 

 

연어구이, 양갈비, 닭다리 튀김 외 여러 가지 분식이 있었는데, 이럴 거면 떡볶이도 좀 해주지.

 

 

 

나는 왜 갑자기 결혼식이 끝나고 먹는 뷔페가 생각났던 걸까.. 저기 보이는 육회때문인가.. 초밥 때문인가.. 

 

 

멍게, 문어, 농어, 참치 등 많은 종류의 회가 있었고, 바다가 바로 옆인데도 불구하고 싱싱하지 않았다.

 

 


 

 

아버님~ 어머님~ 뒤에 보세요.

하늘이 너무 이뻐요! 

 

 

 

남편과 나는 다른 호텔의 디너 뷔페와 비교를 해서 그런지(?) 롯데리조트 디너 뷔페가 참 별로라고 생각되었지만..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 그리고 아름다운 뷰에 기분이 좋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석식은 먹지 말자..

속초에 왔으니 맛집 찾아가세요들.

 

 

롯데리조트 속초 산책길

아빠와 딸♥

 

 

 

룸컨디션/ 야외바비큐 후기 ▼

https://maloney.tistory.com/97

 

속초 롯데호텔 : 디럭스 패밀리 룸 & 야외 바비큐 후기

2박 3일 속초 가족여행 21. 8. 3 ~ 8. 5 남편과 연애하던 시절, 속초에서 드라이브를 하다가 롯데리조트를 발견하고는 '나중에 저기 가보자' 했는데.. 결혼하고 나서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올 줄이야.

maloney.tistory.com

 

728x90